추천 웹툰 리뷰

주말에 힐링이 필요하다면 추천하는 완결웹툰 당신의 향수 - 등장인물 소개

이번생은 태국 2021. 7. 18. 20:04

안녕하세요.

 

지난 포스팅 '당신의 향수' 소개 및 줄거리에 이어 등장인물 소개로 돌아왔습니다. '당신의 향수'는 각기 다른 사연을 가진 주연급 4명의 등장인물과 J가 만든 향수의 힘에 이끌려 만나게 되는 다양한 주변 인물들의 에피소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당신의 향수'가 재미있는 점은 모든 등장인물들의 성격이 입체적이고 개성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성격이 과거의 기억으로부터 형성되었으며 향수를 통해 과거의 추억을 되살리거나 힘들었던 기억을 극복하면서 앞으로 나갈 수 있도록 변화하게 되는 모습을 보는 것이 큰 감동을 줍니다.

* 이 이상 자세하게 쓰는 것은 스포일러가 될 수 있으므로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나중에 에피소드 리뷰를 통해 스포일러를 하겠지만.. 우선 등장인물 소개에서는 최대한 자제하도록 하겠습니다. 

*등장인물 소개에서 약간의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원치 않으시는 분은 살포시 먼저 웹툰을 보시기 바랍니다.

 

등장인물 소개

 

1) 박하영

 이야기의 주인공인 박하영 입니다. 순둥순둥 하고 부드러운 이름에서 느껴지는 분위기와는 달리 자신과 자신의 여동생 이외의 사람에게 까칠하고 주위에 관심을 가지는 것을 싫어합니다. 거기에 큰 키에 탈색한 머리, 늘 인상 쓴 모습, J에 따르면 예의 없는 말투까지 어우러져 사람들의 첫인상은 대부분 불량학생으로 인식합니다. 

하지만 그 속에는 몸이 아파 늘 병원에 있는 여동생을 위해 고등학교를 자퇴하고 일을 하면서, 차갑고 냉정한 어른들의 사회생활 틈에서 만만하게 보이지 않기 위해 이렇게 행동할 수 밖에 없는 아픔이 숨겨져 있기도 합니다. 

이렇게 차가울 정도로 다른 사람에게 무관심 했던 박하영이 J를 만나고 다양한 경험을 하면서 주위 사람들에게 더 관심을 가지고 따뜻한 인물로 변화하기 시작합니다. ( 사실 그 누구보다 따뜻한 마음을 가지고 있었지만 팍팍한 현실에 본인을 감추고 있던 주인공 박하영.)

 

2) 제이

 

 '당신의 향수' 명언 제조기이자 정신적 지주, 나이들면 닮고 싶은 어른상 1위에 빛나는 제이입니다. 시원시원하고 호쾌한 성격으로 사소한 일들을 저 멀리 날려버리라고 말해줄 것 같은 멋진 어른상입니다.

제이는 어느 날 갑자기 박하영이 사는 마을에 나타나 본인을 조향사라고 소개하면서 작은 가게를 운영합니다. 향수에 관해서라면 대략적인 느낌의 설명만 듣고도 손님이 원하는 향수를 만들어 낼 정도로 엄청난 실력을 지녔지만, 차(TEA)를 끓이면 맹물일 정도로 맛이 없게 끓인다거나 요리는 불 조절 없이 오로지 한불로, 물건 정리는 본인조차도 박스 번호를 헷갈리게 정리하는 등 의외로 허당끼 있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하지만 필요할 때는 참된 어른의 모습으로 주인공들에게 힘을 불어넣어주는데, 늘 긍정적이고 밝은 모습을 보여주며 주위 사람들에게 변화의 바람을 넣어주는 제이이지만 정작 본인은 속으로 아픔과 괴로움을 감추고 있습니다. 

 

3) 천수아

 

 수아는 활기차고 당찬 성격으로 늘 주위 사람들을 도와주려고 노력하는 마음씨 따뜻한 인물입니다. 심지어 공부도 전교 3등 안에 드는 똑 부러지는 아이입니다. '당신의 향수'에서 수아의 이런 성격은 주위 인물들이 본인의 아픔을 털어놓고 앞으로 나갈 용기를 얻도록 해주는 감초 같은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그런 수아 에게도 가슴 아픈 기억이 있습니다. 워낙 당찬 성격이기에 그 기억을 숨기거나 피하려고 하지 않는 모습이 다른 인물들과는 다른 점입니다. 수아의 괴로움을 피하지 않고 정면으로 마주 보려는 용기는 저에게도 작은 용기를 가져다줍니다.

 

4) 채선호

  동화에서 나올듯한 왕자님 같은 외모를 지닌 선호. 공부도 잘하고 예의도 바른 엄친아 선호이지만 초등학생 답지 않게 너무 어른스럽게 행동하곤 합니다.. 나이는 가장 어리지만 '당신의 향수'에서 가장 어른처럼 행동하는 선호. 이에 제이는 애답지 않고 너무 애어른 같다고 할 정도입니다. 또래 친구들이 말을 걸어와도 예의 있게 행동할 뿐. 선을 긋고 곁을 주지 않습니다. 이런 선호의 행동에는 어렸을 때부터 부모님의 회사 사정 때문에 자주 이사와 전학을 다녔기 때문에 늘 떠나야 될 것을 생각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가족에게 짐이 되지 않으려고 늘 괜찮다고 말하면서 속으로 삼키기만 하는 선호는 제이와 만나고 바뀌게 됩니다. 

 

 '당신의 향수'는 중심인물인 위 4명이 서로 제이를 중심으로 만나게 되면서 주변 인물들의 고민과 어려움을 해결해주고 본인들이 가진 아픔과 어려움도 극복해 나가는 힐링 성장 이야기입니다. 작가님의 스토리 실력이 너무 출중해서 에피소드마다 꼭 한 번씩 울게 됩니다. 덕분에 카페 사연남이 되어버렸습니다.

 

다음에는 에피소드별로 간단히 내용을 요약하면서 감명 깊었던 대사들을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다음 포스팅부터는 스포일러 내용이 많으므로 웹툰을 직접 읽어보고자 하시는 분들은 웹툰을 읽고 난 후 읽어주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