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의 태국 이야기/태국 카페 이야기

먹기 아까운 아름다운 요리! 태국 치앙마이 꼭 들려야할 미슐랭 맛집 Ajarn Saiyud's Kitchen

이번생은 태국 2021. 8. 31. 00:14

안녕하세요.

 

태국 외노자 해리입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치앙마이에서 (주관적으로) 가장 아름다운 요리를 먹을 수 있는 Ajarn Saiyud's Kitchen입니다. 

 

Ajarn Saiyud's Kitchen 은 태국 현지인들에게 태국의 전통 왕실 요리를 먹을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한데요, 코로나가 아닐 때는 예약을 하지 않으면 밖에서 번호표를 받아서 기다려야 할 정도로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Ajarn Saiyud's Kitchen 은 미슐랭에도 선정될 정도로 음식의 퀄리티와 맛이 보장되어 있어요. 특히 음식과 장식 하나하나에도 조각과 손을 이용해 넣은 무늬들이 들어가 있어 엄청난 정성을 쏟았구나 라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눈으로 즐기는 음식들

 

색다른 음식

 

Ajarn Saiyud's Kitchen에서는 일반적으로 잘 알려져 있는 태국 음식이 아닌 태국 전통 음식, 태국 전통 왕실 음식, 북부 음식 들을 먹을 수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잘 알려진 태국 음식들 팟타이, 볶음밥과 같은 음식에 익숙한 외국인들에게는 생소한 맛인 음식들도 있습니다. 태국 전통 음식과 북부 음식은 소스를 곁들여 먹는 경우가 많은데 소스가 태국식 발효나 숙성을 거쳐 독특한 맛을 내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한국인에게 생소한 맛을 느끼게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걱정 마세요! 태국의 생소한 소스 맛이 익숙하지 않은 분들을 위해 Ajarn Saiyud's Kitchen 에는 우리가 흔히 아는 태국 음식도 물론 있습니다. 거기다 같은 음식이라도 더 예쁘고 정성스럽게 나온다는 사실.

Ajarn Saiyud's Kitchen 은 색다른 음식을 경험해보고 싶은 분과 익숙한 태국 음식이지만 더 퀄리티 높은 음식을 즐기고 싶은 분 모두를 만족시켜줄 수 있는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식당입니다.

 

너무 예쁜 볶음밥

높은 퀄리티와 저렴한 가격

 

미슐랭에 선정된 태국 전통 왕실 전문음식점이라니. 듣기만 해도 왠지 부담되고 비싸 보이지 않나요? 저도 태국 지인 추천으로 처음 방문하기 전에 너무 비싸면 어떡하지? 하고 걱정했어요. 그 당시 저는 치앙마이에 장기거주 중인 가난한 대학생이었기에 비싼 음식점은 부담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걱정과는 다르게 Ajarn Saiyud's Kitchen 은 퀄리티에 비해 음식 가격이 저렴한 편이었습니다. 단품음식의 경우 대부분 120~150밧 (4000원~5000원) 대로 부담이 되지 않는 선에서 주문할 수 있었습니다. 거기다 한국 여행자들의 경우 혼자보단 3~4명 정도 단체로 가는 경우가 많아서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한국 송편과 비슷한 맛이나는 태국 전통 디저트도 120바트

 정성스러운 음식

 

Ajarn Saiyud's Kitchen의 가장 큰 특징은 앞서도 언급했듯이 정성이 가득 들어간 음식입니다. 대부분의 음식에 푸드카빙 = 태국어로는 깨 쌀 락이라고 합니다. 이 들어가 있는데, 심지어 음식 주문 전 미리 입맛을 돋우기 위해 나오는 애피타이저도 정성스러운 조각이 들어가 있습니다. 이러한 정성 때문에 과거 태국 왕가의 사람들이 아니면 접하기 어려운 음식들이었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방문한 모든 손님들이 대접을 받은 느낌을 받고 모두가 만족하며 식사를 했습니다,

 

계란 노른자로 만든 태국 전통 디저트

 

제가 먹어본 메뉴 외에도 더 예쁘고 정성스러운 음식들이 너무 많더라고요. 조금 생소하지만 또 어떤 예쁜 요리가 나올지 궁금하게 만드는 Ajarn Saiyud's Kitchen이었습니다. 코로나가 풀리면 바로 치앙마이로 달려가서 먹어야겠습니다.

색다른 태국 전통 음식을 경험해 보고 싶다면 Ajarn Saiyud's Kitchen 강력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