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의 태국 이야기/태국 이야기

태국 코로나 현황과 태국 무격리 입국 중단 발표

이번생은 태국 2021. 12. 23. 14:28

태국 정부는 오는 21일부터 '새로운 무 격리 입국 신청을 받지 않을 것' , 입국 시 '오직 자가격리 또는 푸껫 샌드박스만 가능'으로 입국 정책의 가닥을 정했습니다,

12월 23일 태국의 코로나 확진자

1. 태국 코로나 현황

 

12월 23일 태국 코로나 현황 입니다.

 

신규 확진 : 2,940 건의 신규 확진으로 4월 판데믹 이후로 지금까지 총 2,173,138 건의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진 사례가 발생하였습니다.

 

사망자 : 금일 30명의 추가 사망자가 발생하였습니다.

 

회복자 : 2,798 명의 코로나 확진자가 코로나 바이러스에서 회복하였습니다. 38,314 명이 여전히 치료 중에 있습니다.

 

태국 코로나 확진자수가 좀처럼 줄어들지를 않고 있습니다. 2000명 아래로 떨어지자 태국은 국가 개방과 함께 위드 코로나 정책을 실시하였는데 그에 대한 여파가 크게 몰려오는 듯합니다. 급히 해외유입을 차단하였으나 이미 확산이 시작된 상황에서 완화시킨 국내 코로나 검역 지침이 어떻게 변화할지가 변수일 것 같습니다.

 

푸켓 샌드박스

2. 태국 외교부의 발표

 

이후에 발표하겠다는 태국 정부의 코로나 입국 정책에 관해서는 이전에 포스팅한 내용과 큰 변화는 없습니다. 태국정부도 우선 1월 4일 까지 2주간 오미크론의 확산 추세를 지켜보고자 하는 듯 합니다. 이로써 태국의 계획 하더 국가 완전 개방은 당분간 어려워졌습니다. 12월과 1월 연휴를 이용하여 태국 여행을 계획 중이던 여행자들에게는 힘이 빠지는 소식이 될것 같습니다. 

 

 

3. 태국정부의 발표 안

1) 태국으로의 입국 제도 중 무 격리 입국(Test & Go), 샌드박스(푸껫 제외) 중단

   단 이미 타일랜드 패스를 통해 입국 승인 (QR코드)을 발급받은 여행자는 입국일과 관계없이 무 격리로 입국이 가능합니다. 

 

2) 앞으로 타일랜드 패스를 통해서는 Alternative Quarantine(AQ) 프로그램과 푸껫 샌드박스 만 신청이 가능

   푸껫을 제외한 다른 지역의 샌드박스 프로그램은 일시 중지되었습니다.

 

3) 앞으로 무 격리 입국(Test & Go)과 샌드박스로 입국하는 여행자는 입국 직후 1차 PCR 검사와 입국 7일 후 정부가 무료로 지원하는 2차 PCR 코로나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