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의 태국 이야기/태국 이야기

어렵다 어려워. 혼란스러운 태국입국 15일 이전에 입국 권장

이번생은 태국 2022. 1. 12. 16:51

1월 10일 이후 태국 입국에 관해 가장 궁금해 하시는 타이패스 승인자의 입국에 관한 정부의 발표가 나왔습니다.

어려워지는 태국 여행

우선 간단히 요약하면

 

1) 이미 타이패스(Test&Go) 승인 QR 코드를 받은 여행자 중 1월 10일 이후 입국 계획예정자는 1월 15일 내로 입국을 해야 합니다.   타이패스의 경우 변경이 불가능 하며, 1월 15일 안에 태국에 도착을 해야 격리 없이 Test&Go 의 진행이 가능합니다.

 

2) 1월 16일 이후에 입국자는 7일간 격리해야 합니다. 여기서 혼란스러운 부분이 15일 이후의 날짜로 받은 타이패스로 15일 이후에 도착을 하면 어떻게 격리를 할것인가에 대해서는 추후에 발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16일까지 당장 일주일도 남지않은 시점에서 자가격리를 해야하는지, 아닌지에 대해 아직도 정부의 확실한 발표가 없는 부분이 정말 안타깝습니다.

 

1월 12일 태국 코로나 확진 통계

1. 태국의 코로나 현황

 

1월 12일 수요일 신규 코로나 확진자 수가 7,000명을 넘었습니다. 태국 보건부 에 따르면 최근 태국에서 발생한 바이러스의 사례중 70% 이상이 오미크론의 감염이라고 합니다. 기존의 델타 바이러스는 29.7% 에 불과한 반면 오미크론의 급격한 증가로 곧 델타 바이러스의 지배력을 역전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다행인점은 급격히 확산되는 감영자수에 비해 사망자의 수가 적다는 부분 입니다. 오미크론의 치명성이 낮아 태국의 의료체계도 여전히 잘 작동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2. 태국 새로운 모델의 샌드박스 오픈

 

태국에서 푸켓 이외에 새로운 샌드박스 모델을 오픈하여 운영을 시작합니다. 1월 11일 부터 수랏타니, 끄라비, 팡아 에서 샌드박스 프로그램을 개장 합니다.

 

한국에서는 샌드박스를 실시하는 도착지로의 직항이 없으므로 제 3국을 경유하여 입국해야 합니다.

* 푸켓 - 싱가폴, 홍콩을 경유하여 입국

* 팡아,끄라비 - 푸켓으로 입국한 후 운행되는 차량을 통하여 이동

* 사무이 - 방콕에서 비행기 환승 후 도착 가능

 

당도하는 샌드박스 모델의 위치에 따라 입국 방법이 다르니 계획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3. 태국 입국시 필요 서류

1) 타이패스 승인 QR 코드

2) 여행 72시간 내에 발급된 PCR 검사 진단서 (영문)

3) 수랏타니 지역은 SHA+ 숙박시설 예약시 PCR 테스트를 함께 예약

4)모든 여행자는 여행 14일전 WHO의 승인을 받은 백신접종증명서가 필요

5) 부모와 함께 여행하는 만 6~11세의 여행자는 백신접종증명서가 필요하지 않습니다.